신용등급 관리하는 법 총정리

신용등급 관리하는 법 총정리



1.  주거래 은행을 만들어서 활용하기


신용등급 관리를 위해서 먼저 고려해 볼 사항은 바로 주거래은행을 관리하는 방법입니다. 신용평가사에서 정하는 등급만큼 은행 내부 평가 등급도 중요하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시중은행에서는 자사 거래안에서 실적이 많은 고객 즉, 은행 내부의 우수고객들에게 높은 신용등급을 주기도 하고 이러한 신용등급은, 대,출이나, 예금, 환전, 이체 등 금융 거래 시, 금리우대 및 수수료 감면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걸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2 . 본인의 신용등급 잘 파악하고 관리하기




본인의 신용등급이 어느정도 인지 많은 분들일 잘 모르고 지내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런 부분을 간과하고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빈번하게 현금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실수로 인한 연체등이 발생을 하게 된다면 이런 누적된 상황으로 인해서 신용등급이 변동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신용등급 조회를 할 수 있는 nice평가사나 kcb사등을 이용해 주기적으로 본인의 신용상태를 체크해 주어야 합니다. 과거에는 신용등급을 조회하는 것만으로도 신용등급 등락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여 조회 자체를 꺼려하시는 분들이 많았지만, 2011년 10월 이후에는 간단한 신용조회만으로는 등급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 것으로 개정되었다고 합니다. 






신용등급 조회는 신용 조회회사 홈페이지에 방문하게 된다면 연 3회까지 무료로 조회가 가능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국내에서 개인 신용등급 조회를 할 수 있는 곳으로는 나이스평가정보, SCI평가정보, KCB(코리아크레딧뷰로) 등이 있으니 한번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은행 가기 전에는 이처럼 무료로 신용등급 확인해보고 방문하면 좋습니다.


​신용 등급 관리는 일상에서 늘 꾸준히 진행되어야 하는데요. 이렇게 정기적으로 내 신용등급을 확인하고, 지속적으로 신용카드 사용액, 연체 이력 관리가 요구되는 현대사회 인거 같습니다. 






요즘은 다양하게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무료로 신용등급을 조회할 수 있는 곳을  설치해 꾸준한 관리를 할 수 있는 부분도 있으니 꼭 체크하셔서 잘 관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0)